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놀로지 NAS 동기화에 사용할 수 있는 고유 폴더가 없습니다. 경고창
    시놀로지 NAS 2018. 3. 7. 16:5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시놀로지 NAS '동기화에 사용할 수 있는 공유 폴더가 없습니다.' 경고창 헤메다가 해결


    잘 사용하던 공유 폴더가 문제가 생겼다. 아마 새로 NAS의 패키지를 설치할 때 이전 환경과 뭐가 달려진 것 같다.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와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검색을 했다. 그런데 이것저것 해봐도 안 된다. 몇 시간을 소비했다.


    동기화를 설정하려고 아래 '클라우드 스테이션 서버'를 실행하면  



    '사용자 홈 비활성화됨' 빨간색으로 보인다.



    왜 그런지 곰곰이 생각해 보았다,

    NAS를 전체 다시 설치하고 새로운 기분으로 설치했는데 뭐가 문제가 있는 듯했다.

    시놀로지 사이트에 나오는 이것저것 해 보았지만 안된다. 아래 그림은 서비스를 활성화 하라고 해서 따라하니 실패해서 원상복구한 화면이다.  시도해볼 필요가 없다.



    그러다 최후에 찾은 것은 너무 어이없게 요기 있었다.


    사용자 > 고급 > 사용자 홈 서비스 활성화 > 적용 클릭



    나 같은 경우로 씨름한다면 이글을 보고 해결하면 좋겠다.


    이것이 해결되니 공유할 NAS와 PC를 공유할 폴더를 지정하라고 나온다.



    오른쪽 연필을 눌러 동기화할 폴더를 지정한다.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먼저 아래의 화면은 NAS쪽 폴더를 찾아 지정하는 것이다. PC쪽은 같은 방법임으로 화면을 생략했다. 



    완료되었다는 표시로 동기화 폴더 바로가기를 안내한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끝~



    동기화가 잘된다. PC에서 계속 띠띠딩 하는 소리가 난다. 이소리는 동기화가 완료되었다는 신호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