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新 유통채널, 옴니채널’가동, 호갱 시대 종말 告하다IT추천글 모음 2015. 5. 7. 11:15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新 유통채널, 옴니채널’가동, 호갱 시대 종말 告하다
옴니채널의 활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가상 사례와 국내 서비스 도입 동향 등이 전반적으로 게시된 기사이다. 옴니채널을 구상하고 있거나 실천에 옮기려는 기업들이 한번 쯤 읽어보아야 할 정보이다. 국내 기업들의 여러 사례와 함께 현재 시점의 상황을 다음과 같은 마무리 기사로 대신하고 있다.
“쇼루밍, 해외직구가 활발해지면서 ‘호갱 시대의 종말’이 올 것”이라며 “기존의 채널별 전략이 아니라, 고객의 심리 및 동선에 초점을 둔 채널 통합의 전략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구매 전, 구매, 구매 후의 3단계에 걸쳐 최고의 쇼핑 경험을 제공해야 빠져나간 고객을 다시 유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국내 유통업체 옴니채널 서비스는 아직 시작 전 단계에 불과한 모습이다. 기존 전통 매장에 디지털·온라인 요소를 가져다 얹는 형식으로, 요소 간 연결성이 그리 강하지 않거나 쇼핑 여정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매장 내 온라인 접속 권유는 고객에게 거부감을 느끼게 할 수 있다. 과도한 디지털 요소의 적용은 제품이 아닌 재미에만 집중하게 해서 실제 제품구매 제고에는 기여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 역시 문제점으로 꼽힌다. 이에 온·오프라인의 넘나듦이 자연스럽게 매장 쇼핑 경험 전반에 녹아들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옴니채널을 주시하는 기업의 최대 과제라는 게 업계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출처 : 이코노믹리뷰, [옴니 신드롬] ‘옴니채널’ 가동, 호갱 시대 종말 告하다, http://goo.gl/L1fwE2 2014.11.19
'IT추천글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스킨 Tirium 공개 (0) 2015.08.21 윈도우7/8.1 기본폰트 변경하는 방법 링크 (0) 2015.08.21 오프라인 매장의 승부수 IOT가 대안이 될까? (0) 2015.05.06 블로그 또는 카페 등에 글쓰기 할 때 맞춤법 검사하기 (0) 2015.04.30 네이버 블로그에 동영상을 비메오 동영상 삽입하기 (0) 2015.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