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거된 기능 /xl/worksheets/sheet4.xml 복구 오류 해결
    IT따라잡기 2016. 12. 16. 14:4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제거된 기능 /xl/worksheets/sheet4.xml 복구 오류 해결

    윈도우 10에서 엑셀 office 2013 버전을 사용하는데 생각없이 사용하다가 보니 아래와 같은 경고가 계속 뜨네요.

    무엇이 문제인지 몰라도 복구가 되었다는 것은 좋은 일이나 달리 생각하면 어느날 문서의 내용이 사라질 수 도 있는 것 아닌가 불안감에 예비 파일을 항상 저장해 두었습니다.


    그러다 시간이 나서 뒤져보기로 했습니다.

    MS사이트에 올리온 글을 보니 음~ 내용인 즉슨 XML이 어쩌구 저쩌구가 없어도 데이터에는 이상이 없다는 거였습니다. 어차피 xml파일이 제거되고 오류가 복구 된다는 메시지가 파일을 불러 올때 마다 항상 나타나니 제거해도 문제가 없을 같았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조작을 하니 귀찮은 경고가 사라졌습니다. 물론 데이터가 이상하게 되거나 삭제되지 않고 그대로 입니다.




    1. 파일 메뉴에서 > 옵션을 선택합니다.


    2. Excel옵션 패널이 나타납니다.


    3. '리본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고 우측에서 '개발도구' 앞을 클릭하여 체크가 되도록 하고 >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엑셀 사용시 기본은 체크가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4. 메인 메뉴 탭 상단에 '개발도구'가 추가됩니다.


    5.개발도구룰 누르면 바로 아래 아이콘이 여러개 나타납니다. '원본' 아이콘을 누릅니다.



    6. 화면의 오른쪽에 아래와 같은 'XML,원본' 이라는 내용이 나타납니다. 이래로 가서 'XML 맵'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내용이 별도의 팝업창에 나타나는데 현재 제거에는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무엇이든 나타났다면 선택하고 삭제하면 됩니다. 아무것도 없으므로 '취소'버튼을 누릅니다.



    7. 이번에는 XML원본 아래에서 '옵션'버튼을 누릅니다. 2개의 옵션이 체크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아래 그림 처럼 '매핑시 자동으로 요소 병합'이라는 항목의 앞 부분을 클릭하여 체크표시를 지웁니다.



    8. 이제 다 끝났습니다. 파일을 저장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형식을 선택하게 되는대 첫 줄에 있는  [ Excel 통합문서 (*.xlsm) ] 파일형식을 선택하고 저장을 하면 됩니다.


    9. 저장된 파일을 불러 오면 이제 이 글의 첫 번째 에서 보여주었던 

    [ 제거된 기능 /xl/worksheets/sheet4.xml 부분이 워크시트 속성 ] 경고 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매크로 기능이 항상 말썽을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엑셀을 가끔씩 사용함으로 매크로 기능을 사용하는 일이없이 이렇게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매크로란' 메뉴를 조작하는 순서를 기록하였다가 필요할 때 호출하여 동일하게 해당 기능을 적용하는 용어입니다. '매크로'라는 용어 외에 어떤 소프트웨어에서는 '액션'이라는 용어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