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샌디스크 USB 인식 안 되거나 쓰기 금지 해결방법 경험담 100% 해결
    IT따라잡기 2018. 2. 20. 22:1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샌디스크 USB 인식 안 되거나 쓰기 금지 해결방법 경험담 100% 해결



     아~ 어쩌다 이 회사제품을 2개나 구매했는데 이거 UBS 포트가 고장 났는지 2개나 말아먹었다. 꼽아도 인식이 안 된다. 버리자니 아깝고 그냥 두고 보자니 화나고 그래서 책상 한쪽에 밀어둔 지가 2년이 지났다. 그런데 우연히 나와 같은 경험을 한 사람이 없을까 하여 여기저기 뒤지기 시작해 이틀 만에 해결했다. 하나는 인식이 안 되는 USB, 다른 하나는 메모리 일부만 읽기전용으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쓰기가 안되는 상태를 아래와 같이 해결했다. 나와 같은 제품을 쓰는 사람은 같게 하면 100% 해결될 것으로 생각한다. 

     결론부터 말하면 시간만 잡아먹고 쓸데없는 삽질 경험이다. 얼른 읽어보고 개고생하지 말자. 


     1. 먼저 소프트웨어적으로 해결하지 않으면 버리는 수밖에 없이 이것저것 찾다가 Portable_PartitionGuru_Pro_3.5.0.exe로 검색하여 일단 프로그램을 받았다. 인식 안 되는 DISK를 넣고 파티션그루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나서 보니 USB 디스크와 저장용량도 보인다. 파티션 메뉴에서 파티션을 삭제하고 포맷을 시도했다. 그러데 쓰기 금지라고 나온다. 헛고생한 것이다. 

     2. DOS 화면에서 속성을 쓰기 금지로 해보아도 소용없다. 

    3. 레지스트리를 고쳐도 말짱 헛일이다. 

    4. 다시 또 검색~ 이번에는 사이트 발견! https://blog.naver.com/hello_ohm/50187276253 근데 다 해본 거라 다른 방법이 없는지 읽어보았더니 로우레벨 포맷을 하란다. 그러려면 프로그램이 있어야 하는데 친절하시게도 첨부를 해 놓았다. HDD Low Level Format Tool 4.40이라는 유틸리티. 이것을 실행해서 포맷했더니 역시 깨끗이 기대를 저버린다.  

    5. 이번에는 https://kr.transcend-info.com/supports/special.aspx?no=3 에서 파일을 받아 잘 처리되었다는 글을 읽고 실행하니 이놈 내 USB에는 아예 인식도 안 된다. 역시 실패 

    6. OnLineRecovery_v1.2 요것도 안된다. 

    7. ufdiskutilities_kor 요건 아예 인식을 못 하고 

    8. USB포맷 이라는 것도 있는 데 마찬가지로 인식을 못 한다. 

    9. HP_USB_Format도 안된다. 지금까지 경험은 모두 안 되니 시도하지 말라  

    쓰기 금지 해결방법을 찾았다. 이것을 따라 하면 된다. 


     http://flashboot.ru/files/file/383/사이트에서 Formatter_SiliconPower도 받아서 실행해보았다. 쓰기 금지고 머고 무조건 포맷이 된다. 오! 감사해라.  

    메시지가 마음에 안 들게 나와도 그냥 진행하면 된다. 포맷은 빠른 포맷 체크를 해제하고 느린 포맷으로 깨끗이 한다. 

    어떤 포맷을 할지는 여기 “USB 저장 장치 FAT32, exFAT, NTFS 어떤 거로 해야 하나요?” http://magicmedia.blog.me/221198788248 를 참고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