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지텍 무선 키보드 느린연결 신호끊김 해결책
    IT따라잡기 2020. 4. 13. 20:0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로지텍 무선 키보드 느린연결 신호끊김 해결책

     

    로지텍 K345를 구입했다. 이유는 첫 번째 좀 더 자유롭게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해 보려고, 두 번째는 키보드에 장착한 배터가 36개월 마우스가 18개월 사용할 수 있다 하기에 혹 해서.

     

    사용해보니 키보드를 인식하는데 문제가 있었다. 

    고민하다가 무선연결에 방해가 되나? 해서 무선으로 연결하는 작은 usb수신기를 pc 앞면에 옮겨서 꼽았다. 뭐 그런대로 잘되었다.

     

    그런데 가끔 마우스만 사용하다 키보드를 쓰려면 어? 이것이 작동하지 않다가 어느 정도 시간에 지나면 다시 작동을 한다. 만일 무선에 문제가 있다면 키보드와 같이 마우스도 문제가 되어야 하는데 마우스는 아직 한 번도 문제가 된 적이 없다.

     

    문제가 무엇인지 알 수 없어 검색을 해보니 usb가 절전모드이면 그렇게 된다는 것이다. 암튼 경험자들의 말이니 그대로 따라 해 보기로 한다. 하지만 현재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pc가 조용히 잠자고 마우스를 건드리면 깨어나는 기능은 정말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다.

     

    아래는 다른 사람이 한 대로 따라해보기 위해 내가 설정한 것이다. 1차 해보고 다시 수정해서 글을 올릴 것이다.

     

    1. 장치 관리자 >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 USB Hub 4개 선택해서 각각을 전원 관리에서 아래와 같이 체크 해제함.

    2. 마우스 및 기타 포인팅 장치를 선택해 위와 같이 전원 관리를 선택함.

    3. 제어판 > 시스템 > 전원 및 절전 > 추가 전원 설정 > '새 창'에서 전원 관리 옵션 선택 또는 사용자 지정 > 고성능 체크> 설정 변경 > 

    4. 변경할 전원 관리 옵션에서 아래쪽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선택

    5. 전원 옵션에서 고급 설정 탭 > 절전 > USB 설정 > USB 선택적 절전 모드 설정 > 설정 : 사용 안 함 > 적용 > 확인으로 종료한다.

    이제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다려봐야 알 수 있겠다. 2020.04.13. 19시 54분 글 올림

    댓글

Designed by Tistory.